login image
Q

목거상술 시 꼭 안면거상술을 같이 해야 하나요?

A

간혹 목주름을 고민하여 목거상을 상담오시는 환자분들 중 안면거상을 같이 받으셔야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케이스의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목주름의 경우 안면거상술과 목거상술을 같이 했을 때 최대의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목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당겨주는 방향이 수직에 가까워야 하기 때문이며 안면거상술과 목거상술을 같이 할 때 수직에 가깝게 당겨줄 수 있습니다.

특히 40대 중반 이후의 경우 목거상술만 시행할 경우 피부의 여분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당겨주는 방향이 수직이 아니라 귀뒤쪽으로 비스듬하게 바뀌게 되며 이로 인해서 개선효과는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목거상과 안면거상을 같이 진행하여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가져오도록 하고 있습니다.

즉, 목거상과 안면거상을 무조건 같이 받으실 필요는 없으나 연령대와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입니다.

Q

목거상술로 이중턱도 제거되나요?

A

목거상술은 단순히 목주름 만을 개선하는 수술은 아닙니다.
목거상술을 하면서 턱밑 지방을 직접 제거하거나 혹은 지방흡입을 통해 제거하게 됩니다.
이렇게 턱밑의 지방을 제거해주어야지만 목거상술 후 목과 턱의 경계가 날렵해지면서 젊어 보이는 턱 선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즉, 목거상술은 턱 선 아래부터 목까지의 주름과 윤곽을 잡아주는 수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여름인데 목주름수술을 해도 될까요?

A

수술을 하기에 계절의 차이는 없습니다. 여름이라고 해서 상처가 덧나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실제로 저희 병원에서는 수술 후 개방성 드레싱을 시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2일째부터 샤워하고 머리 감는 것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단지 겨울철에 수술 했을 때의 장점이라면 머플러나 옷을 통해 머리카락이 길지 않더라도 가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수술 시기의 결정은 본인의 시간적 여유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Q

선천적인 목주름인데 없앨 수 있을까요?

A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목에 있는 활경근이라는 근육이 원인이 됩니다.
나이를 먹게 되면 활경근이 힘이 없어지고 늘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피부가 접히면서 목주름이 깊어지게 됩니다.

이와는 달리 비교적 젊은 분들에게도 목주름이 선명하게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는 활경근의 늘어짐이 원인이라기 보다는 피부와 활경근의 근막 사이에 심한 섬유화가 생겨 주름이 깊어지는 것입니다.

노화로 인한 목주름이든 젊은신 분들의 목주름이든 이를 가장 확실하게 개선하는 방법은 목거상술입니다.
목거상술은 주름을 당겨 펴주는 효과뿐만이 아니라 목주름을 목과 턱의 경계부위로 이동시켜 정면에서 봤을 때 훨씬 덜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수술 결과를 예상해 보시려면 거울을 보시고 목주름을 위로 수직으로 당겼을 때의 개선되는 모습을 보시면 됩니다.

Q

목거상술을 할 때 꼭 절개를 두 군데나 해야 하나요?

A

목거상술은 귀쪽의 절개만으로는 개선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턱밑절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제 턱밑절개가 없는 목거상술은 아무런 개선효과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목거상술의 원리는 단순히 피부를 잡아 당기는 것이 아니라 활경근을 조여주는 것입니다. 활경근은 목 앞쪽에 넓게 양쪽으로 있는 근육으로 귀쪽 절개만으로는 활경근의 바깥쪽만 당겨주게 되며 턱밑부분은 전혀 조여지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턱밑절개는 반드시 필요하며 이 턱밑절개를 통해 양쪽 활경근을 가운데로 모아주면서 줄여주어야 하며 또한 이중턱을 만드는 지방을 직접 잘라내게 됩니다.

그만큼 목거상술에서 턱밑절개는 중요하며 저희 병원에서는 턱밑절개를 환자분이 거부한다면 목거상술 자체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런 개선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