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질문을 하나 빠뜨려서 다시 질문드려요.
재수술 문의드렸었는데요.
제가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첫수술때 당기고 남는 피부를 이미 절제하였기 때문에 수술 전의 피부 여분보다 당길수 있는 피부여분이
줄어들어 혹시 피부를 억지로 당겨야 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요.
지금 얼굴 피부를 다시 위로 당겨보면 확실히 첫수술 전의 피부보다는 덜 당겨지는 느낌이 드는데
재수술 시 피부를 또 잘라내게 되었을 때 눈, 코, 입이 찢어져 보이거나 하지는 않나요?
제가 얼굴 옆쪽을 잡고 위로 당겨보면 첫번째 수술 후 1년이 지난 지금 , 하관쪽은 둥글게 내려온 느낌이 들어 올릴게 있지만 얼굴 윗부분은 힘있게 당겨져 있는 느낌을 받거든요. 특히 왼쪽은 살짝 더 힘있게 당겨놓은 느낌입니다.
하관을 당기려면 필연적으로 얼굴 위쪽 부분으로 절제가 필요한가요?
안쪽 스마스층을 당겨서 얼굴을 만들고, 위의 피부는 크게 절제하지 않고 봉합하시기도 하는지 궁금해요.
2. 첫수술 때는 수직으로 당기긴 했는데 구레나룻이 뒤로 밀려서 현재 원래 구레나룻 부위가 휑 합니다.
모발이식이 필요한데, 흉터도 가릴겸 그냥 이 상태로 노블와이에서 재수술 하고 난 후에 이식해도 괜찮죠?
안면거상 재수술 비용이 이메일로 안와서 비용도 보내주세요. (목 제외)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입니다.
안면거상술은 절대로 피부를 잡아당겨서 하는 수술이 아닙니다. 스마스층을 당겨 주시고 나면 남는 피부만 잘라내고 봉합하는 수술입니다. 따라서 피부를 얼마나 많이 잘라내주었는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제 상담자분처럼 남는 피부도 전혀 없는 상태에서 볼처짐이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는 것은 스마스층을 당겨주지 않았고 피부만을 최대로 잡아당겨 수술을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피부의 여분의 정도는 재수술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수술 후 구렛나루가 없어졌다는 것은 당겨주는 방향이 수직이 아니라 얼굴의 뒤쪽으로 잡아 당겨서 입니다. 이또한 수술을 정확히 한 것이 아닙니다.
본인이 모발이식을 생각하신다면 언제든지 하셔도 됩니다. 안면거상술 재수술 이후나 혹은 이전에도 얼마든지 가능하며, 재수술이전에 모발이식을 받으신다고 해서 이식되 모발에 영향이나 위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비용과 관련된 사항은 병원으로 전화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