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과 팔자주름 개선을 위한 거상술
작성자 : 주혜진
2022.04.10
나이 48
대전거주
하관 라인이 쳐지고 전체적인 리프팅을 원합니다
팔자주름개선위해 작년 9월 필러 시술했는데 별로 어색하기만학느
맘에 들지 않아서요
큰수술이라 들어서 안면신경도 걱정되고
악기를 하는 사람이라 인상도 중요한데 사나워
보일까 걱정입니다
또 오후부터 강의가 있어서 상담하러 서울갔다 수술ㅇ사러
갔다 실밥처리하러 가야하는것도 ...
좀 걱정이긴한데 .. 대부분 거상하고 지방에사는분
들은 다~ 보호자들이 픽업을 하시는지 저는 픽업할
사람이 없어서... 수술직후 기차나 고속버스를 탈수 있는지..ㅎㅎ
궁금하네요
원장님 답변
안녕하세요.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입니다.

안면거상술은 예전 본인의 얼굴로 자연스럽게 되돌아가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어색하거나 사나워 보인다면 수술을 잘못한 것입니다. 따라서 그런 점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술후 다음날은 반드시 병원을 내원해 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지방에 계신 분들은 서울이나 근교에서 하룻밤 주무시게 됩니다.
보통 보호자 없이 혼자 오셔서 수술 받는 분들이 더 많은 편입니다. 수술 직후 대중교통 이용 가능합니다.

본원의 안면거상술은 심부볼을 포함한 볼 부위의 처짐과 입 주변 마리오네트 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울퉁불퉁한 군턱(심술보)의 개선으로 턱 라인이 매끈하게 드러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앞볼 부위에 볼륨감이 생겨나면서 전체적으로 더욱 입체적이고 얼굴 길이가 다소 짧아져 작아보이는 얼굴라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중턱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의 탄력이 없어져서가 절대 아닙니다. 활경근이라는 것이 늘어지기 때문입니다. 활경근은 목 앞쪽에 양쪽으로 넓게 있는 얇은 근육이며, 이 근육이 늘어지면서 이중턱과 목주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양악술이나 턱끝성형 과정에서 구강바닥을 이루는 근육들의 늘어짐이 곧 활경근의 늘어짐을 말하며, 이런 경우에는 받드시 근육을 조여줌으로써 이중턱을 개선해야 합니다.

이중턱수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이중턱수술의 절개는 양쪽 귀의 앞뒤쪽, 그리고 턱밑에 이루어집니다. 반드시 귀앞뒤쪽 절개와 턱밑 절개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수술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이루어진 양쪽 귀와 턱밑절개를 통해 활경근과 피부지방층을 분리하고, 이중턱의 한 원인인 과도한 지방을 직접 잘라내주는(lipectomy) 방법으로 지방을 완전히 제거하게 됩니다. 또한, 턱 밑을 받쳐주는 약해진 활경근은 턱밑절개를 통해 가운데로 모여지게끔 봉합하여, 턱밑을 강한 힘으로 떠받히도록 하고, 귀 쪽 절개를 통해서는 후상방으로 당겨 고정하여 선명한 턱선이 드러나도록 만들어 줍니다.

수술 후 절개부위는 약 6개월 정도가 지나면 흰색의 가느다란 실 선 정도로 옅어져 눈에 잘 안띄는 편입니다.

이중턱수술시 턱밑 지방을 제거할 때는 지방흡입술의 방법이 아닌 지방세포의 핵까지 모두 직접 잘라내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더라도 턱밑은 지방이 쌓일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강화시킨 턱 밑 근육이 약 10년 이상 턱 밑을 튼튼히 받쳐주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에는 재발에 대한 부분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