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작성자 : 달인
2021.02.06

문의드려요.

 

안면거상술 에 대해 들은 얘기 중 많은 것이 오히려 더 인위적이된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연예인들중 김수미싸나 김청씨. 송대관씨 같은 연예인들을 보면 오히려 안면 거상술을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인데, 너무 땅긴 느낌이든다던가 피부가 매크럽지 않고 부분부분 굴곡져 보인다던가하는 느낌이요.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얼굴신경마비의 경우에 대해 문의드려요.  이런 일의 발생 확률이 큰가요? 노블와이에서의 발생비율? 은 어느정도일까요?

 

원장님 답변
안녕하세요.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입니다.

안면거상술의 목표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따라 수술을 하게 되면 절대로 수술 후 인위적이거나 부자연스러운 얼굴은 될 수 없습니다. 수술의 목표가 아래로 처진 지방과 피부를 원래의 자리로 되돌려주기 위함이기 때문에 당겨주는 방향은 당연히 수직방향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병원에서 수평방향으로 해서 뒤쪽으로 잡아당기기 때문에 수술 후 어색하고 인위적인 얼굴이 되는 것입니다. 즉 수술을 정확히 할지 않아서 발생되는 문제들 입니다.

안면신경의 손상은 안면거상술시 가장 중요한 부작용이지만 숙련되고 경험많은 의사에게 수술받으신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안면신경의 손상 경우는 없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